【6】 체육예술교과 교육과정 운영 계획 |
◎ 운영목표 - 건강을 관리하는 능력과 더불어 풍부한 감성을 키우는 즐거운 수업 |
1. 교육과정 운영 | ||
교과명 | 학년(단위) | 배움 중심 수업활동 및 평가 |
체육 | 1학년(4) |
|
운동과 건강 | 2학년(4) | |
운동과 건강 | 3학년(2) | |
음악 | 2학년(4) |
|
음악 연주 | 3학년(1) |
|
미술 | 1학년(4) |
재력을 기를 수 있다. |
미술감상과 비평 | 3학년(1) |
대해 감상문 및 비평문을 작성할 수 있다. |
2. 교수 학습방법 및 특색활동 |
|
3. 평가 계획 | ||||||
학년 | 과목 | 학기 | 지필평가 | 수행평가 | ||
중간(%) | 기말(%) | 학기말(%) | 내용 | |||
1 | 체육 | 1,2 | - | - | 100 | 배구와 배드민턴의 기초기능, 응용기능, 경기기능 및 수업참여도 |
2 | 운동과 건강 | 1,2 | - | - | 100 | 배구와 배드민턴의 기초기능, 응용기능, 경기기능 및 수업참여도 |
3 | 운동과 건강 | 1,2 | - | - | 100 | 건강체력평가 결과, 골프의 기초기능과 응용기능 및 수업참여도 |
2 | 음악 | 1,2 | - | - | 100 | 기타 스케일 및 연주, 민요 부르기 스트로크 및 아르페지오 연주, 창작민요 |
3 | 음악 연주 | 1 | - | - | 100 | 바른 주법과 태도로 연주하기, 악곡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|
1 | 미술 | 1,2 | - | - | 100 | 풍경화 표현, 조형 원리의 창의적 표현, 스테인드글라스 표현, 실크스크린 표현 |
3 | 미술감상과 비평 | 1 | - | - | 100 | 미술감상비평문 작성하기, 동·서양 공예작품 제작 및 감상비평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