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7】 생활교양교과 교육과정 운영 계획 |
◎ 운영목표 - 실생활에 필요한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배움 |
1. 교육과정 운영 | ||
교과명 | 학년(단위) | 배움 중심 수업 활동 및 평가 |
한문I | 3학년(2/2) |
|
일본어Ⅰ | 2학년(4) |
|
일본문화 | 2학년(3) |
|
일본어회화1 | 2학년(3) |
|
보건 | 2학년(3/3) |
|
정보 | 1학년(4) |
중요성을 인식하며,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산하는 능력을 함양한다.
|
인공지능 기초 | 2학년(3) | |
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| 2학년(3) | |
정보과학 | 3학년(6) | |
데이터 과학과 머신러닝 | 3학년(5) |
2. 교수 학습방법 및 특색활동 |
|
3. 평가 계획 | ||||||
학년 | 과목 | 학기 | 지필평가 | 수행평가 | ||
중간(%) | 기말(%) | 학기말(%) | 내용 | |||
3 | 한문I | 1,2 | 24 | 24 | 52 | 학습지평가, 한자능력평가(단문암송평가) |
2 | 일본어Ⅰ | 1,2 | 24 | 24 | 52 | 가나쓰기, 말하기 평가 |
2 | 일본문화 | 1 | - | - | 100 | PPT발표, 일본문화평가 |
2 | 일본어회화1 | 2 | - | - | 100 | 말하기평가, 필수 회화 지필 평가 |
2 | 보건 | 1,2 | - | - | 100 | 개인활동(발표), 개인활동(응급처치법실습) |
1 | 정보 | 1,2 | 20 | 20 | 60 | 개인활동(클래스룸 학습활동지), 개인활동(발표), 모둠활동(프로젝트) |
2 | 인공지능 기초 | 1 | - | - | 100 | 컴퓨터비전(개인), 기계학습(모둠) |
2 |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| 2 | - | - | 100 | 피지컬 컴퓨팅 시스템(개인), 인공지능 피지컬 컴퓨팅 시스템(모둠) |
3 | 정보과학 | 1,2 | - | - | 100 | C프로그래밍 문제해결(개인), 실생활 문제해결 프로그램 개발(모둠) |
3 | 데이터 과학과 머신러닝 | 1,2 | - | - | 100 | 데이터 시각화(개인), 기계학습 데이터 분석(개인), 실생활 문제해결 기계학습 데이터분석(모둠) |
4. 교과협의회 운영 | |||
시행(월) | 활동내용 | 비고 | |
5월 | 지필평가 문항분석, 서술형평가 유사답안 검토 | 1학기 중간고사 기간 | |
7월 | 지필평가 문항문석, 과정형평가 변별력 및 학급별 성취도 검토 | 1학기 기말고사 기간 | |
10월 | 지필평가 문항분석, 서술형평가 유사답안 검토 | 2학기 중간고사 기간 | |
12월 | 지필평가 문항문석, 과정형평가 변별력 및 학급별 성취도 검토 | 2학기 기말고사 기간 |
5.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|
|